연혁

  • 확장된 사업 분야의
    고도화

    Advancement of expanded business field

    헤어/서비스, 제품/유통, 교육으로 확장된 사업분야가 심도 있는 고도화가 진행되면 서국내 뷰티 업계의 발전은 물론
    글로벌 시장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꾀어 한국 미용 시장에 새 장을 열었다.

    2017
    보에,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연성대학교 커커비즈랩
    커커엔젤 한빛예술단, 맹학교, 맹아원 봉사
    K-Beauty 베트남 컨퍼런스
    12th AHF 참가 (in SHANGHAI)
    로레알프로페셔널파리와 함께 컬러홀릭컬렉션 실시, 탑컬러마스터 배출
    컬러홀릭컬렉션 글로벌 세미나 실시
    커커엔젤 베트남 주거환경 및 식수시설 개선사업 실시
    매스용 제품 브랜드 런칭, 홍콩 코스모푸르푸 박람회 참가
    2016
    캐치프레이즈 ‘ONE TEAM, ONE DREAM’
    2016 KERKER TREND ‘GARDEN : IN WONDERLAND’ 발표
    보에,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가
    이철헤어커커, 마끼에, 2016 F/W Seoul Fashion Week 후원
    마끼에, 신세계 백화점 최초 입점
    커커 드림 멘토링 3기 진행
    보에, FRITZ HANSEN FLAGSHIP STORE 오픈
    커커엔젤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5기 운영
    보에, 신세계 백화점 팝업 스토어 진행
    11th AHF 참가 (in SHANGHAI)
    커커엔젤, 베트남 미용봉사 및 재능기부 세미나 진행
    펌제 TOKYO WAVE(도쿄웨이브), KOKA(코카)런칭
    프로페셔널 헤어 크리닉 LUIT(루잇) 런칭
    살롱 전용 헤어 제품 KERKER BASIC(커커 베이직) 리뉴얼 런칭
    ASAN(Asia Styel Artists Night) 개최
    이철헤어커커, 마끼에 미용 프랜차이즈 207개, 라브리지 및 클럽살롱 166개 매장 운영
  • 지속 가능한
    성장

    Sustainable Growth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종합 뷰티 기업으로의 위상을 높이고 면모를 갖추기 위한, 전환의 시기 이자 또 다른 성장의 시기였다.
    헤어/서비스, 제품/유통, 교육의 3대 핵심 사업군이 구체화되면서 핵심 역량 중심의 그룹화가 진행되었다.

    2015
    캐치프레이즈 'Together We can make it'
    중국 북경 미조형상설계법인 MOU 체결
    트리코드 아카데미, 인터내셔널 살롱&아카데미 그룹 SACO 아카데미와 MOU 체결
    주니어 쇼 KKSF(KERKER Stylist Festival) 개최
    커커드림멘토링 2기 진행
    K-뷰티 활성화 프로젝트 수행
    AHF(Asia Hair designer Festival) in Shanghai 참가
    천안 병천고등학교 특강진행
    커커엔젤, 재능 기부 프로젝트 ‘꿈꾸는 아카데미’ 4기 진행
    LC코스메틱스, ㈜나눌 로 사명 변경
    나눌, 친환경 제품 브랜드 ‘O-right’ 론칭
    8월 커커엔젤, 베트남 커커학교 완공
    나눌, 최가을 헤어드레서와 교육·시스템 교류 협약 체결
    마끼에, 2016 S/S Seoul Fashion Week 후원
    한국 최초, 커커 주관 아래 2015 AHF(Asia Hair designer Festival) KOREA 개최
    트리코드 아카데미, 동남보건대 특강
    보에, ‘House of Young Artist’ 展 개최
    보에, 2015 Seoul Design Festival, 디자인 스팟으로 선정
    2014
    캐치프레이즈 ‘해피니스투게더’
    제 1회 커커데이 개최
    2013 KERKER TREND – Identity 발표
    ㈜트리코드 아카데미 별도 학원법인으로 독립
    2014년 새로운 기업가치관 재정립 선포
    커커엔젤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3기 운영
    9th AHF 참가 (in SHANGHAI)
    5월 보건복지부 주최 K-뷰티 활성화 프로젝트 참여
    커커 드림멘토링 1기 발대식
    강남경찰서 MOU 체결-탈북자,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젝트 진행
    나눌 컨셉살롱 라브리지 런칭
    4월 산학협력 25개 학교 참여 커커 심포지엄 진행
    나눌 야생화펌제 ‘HUMO’ 론칭
    커커, 굿피플 베트남 학교 건립 프로젝트 협약 체결
    12월 트리코드, 2014 대한민국 뷰티산업 대상
    라이프스타일 유통 사업부 신설,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브랜드 ‘보에(BOE)’ 런칭
    2013
    캐치프레이즈 ‘커커스테이블’
    본사 및 트리코드 아카데미 확장 이전
    자체 헤어 크리닉 브랜드 ‘카오라(KAOLA)’ 리뉴얼
    8th AHA HAIR SHOW 참가(in SHANGHAI)
    KERKER JONIOR SHOW ‘MAGIC8’ 개최
    커커엔젤 멘토링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2기(월드비전)
    2012
    캐치프레이즈 ‘커커해치’
    자체 헤어 브랜드 ‘엘씨 프로페셔널(LC PROFESSIONAL)’ 런칭
    마끼에 본점 사옥 완공 및 이전 오픈
    신세계그룹 공동 프로젝트 ‘두프리(DOOFREE)’ 런칭(강남분스점 오픈)
    7th AHA HAIR SHOW 참가(in MACAU)
    KERKER JONIOR SHOW ‘BESPOKE’ 개최
    커커엔젤 베트남 봉사활동 진행
    커커엔젤 멘토링 프로그램 ‘꿈꾸는 아이들’ 1기(월드비전)
    산학협력 미용실습실 기증 프로젝트(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
    2011
    제품 제조 및 유통 회사 ‘나눌’ 설립
    TREECODE ACADEMY 개원
    사회환원 단체 ‘커커엔젤’ 창단
    KERKER F/W HAIR TREND in HARBIN 발표
    KERKER S/S HAIR TREND in HARBIN, TOKYO 발표
    6th AHA HAIR SHOW 참가(in MACAU)
    KERKER JONIOR SHOW ‘De Stijl’ 개최
  • 신뢰할만한
    다각화

    Trusted Diversification

    소비자들의 생활 패턴의 변화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해외 진출이 본격화 되는 등 사업영역의 확대가 계속된 시기로
    물리적 성장세에 그치지 않고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신뢰할 만한 사업 다각화를 이루어냈다.

    2010
    프리미엄 헤어살롱 ‘마끼에(Maquillee)’런칭(청담본점 오픈)
    KERKER S/S HAIR TREND in PARIS 발표
    5th AHA HAIR SHOW 참가(in MACAU)
    KERKER JONIOR SHOW ‘WARRIORS’ 개최
    2009
    자체 헤어 크리닉 브랜드 ‘카오라(KAORA)’ 런칭
    KERKER F/W HAIR TREND in GUANGZHOU 발표
    KERKER S/S HAIR TREND in SEOUL 발표
    4th AHA HAIR SHOW 참가(in GUANGZHOU)
    KERKER JONIOR SHOW ‘REVOLUTION’ 개최
    이철헤어커커 100호점 오픈
    2008
    미용 업계최초 외부감사 시행(금감원 기업공시)
    KERKER F/W HAIR TREND in BEIJING 발표
    3nd AHA HAIR SHOW 참가(in GUANGZHOU)
    2007
    커커차이나 법인 설립
    커커차이나 1호점 베이위엔점, 2호점 소호점 오픈
    KERKER S/S HAIR TREND in LONDON발표
    2nd AHA HAIR SHOW 참가(in BANGKOK)
    이철헤어커커 90호점 오픈
    2006
    ㈜커커 법인명 변경
    1st AHA(Asia Hair Designer Association) HAIR SHOW 참가 (in MALAUSIA)
  • 크리에이티브한
    도약

    Creative Takeoff

    소비자들이 트렌드에 민감해지고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헤어 프랜차이즈의 경쟁이 심화될 때쯤 커커에서는
    크리에이티한 사업 전개를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확고히 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한 단계 높여 나갔다.

    2005
    미용연수원 ‘미사스튜디오 700’ 오픈
    설치미술 결합 작품전 ‘AURA’ 전시회
    2004
    특수 펌기구 ‘이노루바’ 개발(특허출원)
    이철헤어커커 50호점 오픈
    2003
    자체 제품개발(펌제, 미용기구)을 위한 모리컴퍼니 설립
    프랜차이즈 서비스 개선을 위한 1회용 코넥헤어밴드 개발(실용신안)
    업계 최초 사진작품전 ‘NOW HERE AND THERE’개최
    (with 김중만작가, 카이스갤러리)
    2002
    아름다운 재단 ‘나눔 1% 운동’ 업계 최초 참가
    2001
    이철헤어커커 30호점 오픈
    2000
    ㈜헤어커커 설립
    아카데미 졸업생 1기 ‘JUNIOR SHOW’ 개최
  • 성공적인
    시작

    Successful Buildup

    헤어 살롱보다는 미용실, 이발소라는 단어가 익숙했던 80년대, 브랜드로서의 차별화 된 가치와 아이덴티티를 가진 ‘이철헤어커커’ 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헤어 프랜차이즈 시대가 열렸다. 1호점 오픈 후 10년 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100대 살롱’ 에 선정될 정도로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1999
    커커(KERKER) 상표등록
    ESTETICA 선정 ‘아시아를 대표하는 100대 살롱’
    이철헤어커커 백화점, 호텔, 할인점 매장 출점
    1998
    이철헤어커커 12호점 오픈
    1997
    영국 비달사순 아카데미와 스쿨쉽 계약 체결
    이철 크리에이티브 뷰티 아카데미 설립
    1988
    이철헤어커커 1호점(청담본점)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