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YBER PR 함께 웃고 함께 꿈을 이루고 함께 성공하도록 돕는 기업.

HOME > CYBER PR > 기업소식

기업소식

커커 봉사단, 베트남서 재능기부 활동...'K-뷰티 전수'

관리자 | 2016.11.14 16:05 | 조회 114
MoneyS 창간 9주년

커커 봉사단, 베트남서 재능기부 활동...'K-뷰티 전수'


image

미용기업 ㈜커커(대표 이철)는 사회공헌단체 '커커엔젤' 봉사단이 지난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베트남 푸토성 지역에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커커는 지난 2015년부터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2시간 가량 떨어진 푸토성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사)굿피플 인터네셔널과 함께 중학교 건축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에는 푸토성 지역에 환경이 어려운 미용인들을 위한 미용 세미나와 미용 봉사 등을 진행했다. 푸토성 지역 미용인들을 위해 진행한 미용 세미나는 커커의 대표 헤어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철헤어커커의 디자이너들이 직접 준비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

image

기술 교육 세미나를 이끌어준 디자이너들은 정민 원장, 고재진 부원장, 신세계 디자이너, 안홍문 디자이너까지 총 4명이었다. 이들은 한국의 트렌드 헤어 스타일에 대한 기술 교육을 진행했는데 정민 원장과 신세계 디자이너는 숏 컷트, 고재진 부원장과 안홍문 디자이너는 옴브레 헤어 컬러를 선보였다.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큰 베트남의 미용인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베트남의 미용인들은 길거리 미용사 또는 1인 미용실을 운영하는 미용인들이 대부분이어서 "평소 기술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어 이번 자리가 더욱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image

커커엔젤은 3박 4일의 일정 동안 미용 세미나 외에도 지난 2015년 푸토성 지역의 어려운 환경에서 꿈꾸는 아이들을 위해 기증한 '커커학교(쩐몽중학교)'를 방문해 미용 봉사 시간을 가졌다.


커커엔젤이 기증한 '커커학교'는 푸토성 지역의 아이들의 꿈을 위한 지원으로 학교 건축 외에도 컴퓨터, 문구류 등 추가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번 방문에도 커커엔젤은 줄넘기, 훌라후프 등 스포츠 용품 지원과 성적이 우수한 아이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도 추가적으로 진행했다.

image

또한 미용봉사 외에도 아이들과 함께 간단한 게임, 페이스 페인팅 등의 시간도 가졌다. 몇몇의 아이들은 지난해 방문했던 봉사단을 알아보며 먼저 다가와 인사하고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한 이철헤어커커의 이종호 원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이 지역의 경제가 활성화 되기를 바라고 학교에서 꿈을 키우는 베트남 아이들이 긍정의 힘을 길러 밝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커커는 '함께 웃고 함께 꿈을 이루고 함께 성공하도록 돕는'이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국내외에서 적극적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