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YBER PR 함께 웃고 함께 꿈을 이루고 함께 성공하도록 돕는 기업.

HOME > CYBER PR > 기업소식

기업소식

프로페셔널 헤어 아티스트 양성 전문기관 ‘트리코드’

관리자 | 2017.01.25 18:51 | 조회 171
뷰티투데이

프로페셔널 헤어 아티스트 양성 전문기관 ‘트리코드’


삶에 아름다움을 채우는 기업 ㈜커커(대표 이철, 이하 커커)의 대표 교육 기관으로 시작하여 많은 미용인을 배출해 내고 있는 ‘트리코드 아카데미(TREECODE ACADEMY)’는 이철 대표의 오랜 노하우와 해외 유명 교육기관과의 끊임없는 기술교류가 더해져 완성된 프로페셔널 헤어 아티스트 양성 전문기관이다.

‘트리코드 아카데미’는 작은 씨앗에서부터 시작해 큰 나무로 성장해 가는 자연의 흐름과 같이 미용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하여 트렌드와 예술성을 겸비한 헤어 아티스트로 성장해 나가는 미용인들을 돕고, 그들 스스로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해 나갈 수 있는 성장 배경이 되어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헤어 스타일리스트 양성을 위한 전 과장에 걸친 교육이 진행되며 사회적 역량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트리코드 아카데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턴과정은 스타일리스트로 양성하기 위한 5 LEVEL로 나눠져 있다.

‘트리코드 아카데미’ 인턴교육과정의 가장 기초과정인 ‘SEED’ LEVEL은 모발 기초 이론과 펌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테크닉을 실습하는 과정이고, 그 다음 단계인 ‘ROOT’는 ‘트리코드 아카데미’만의 독자적인 교육 체계 과정으로 헤어 드라이의 중요성과 형성원리를 이해하고 기술력을 향상해 주는 과정이다.

‘TREE’ 단계는 베이직 커트&컬러 교육과정으로 처음 커트에 입문하는 교육생들에게 베이직 커트의 중요성과 컬러의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 과정이다. 염색의 기본적인 이론과 실질적인 살롱 워크를 돕기 위한 도포법과 다양한 테크닉을 익히는 수업으로 모발 과학과 염색의 화학기전은 물론 고객 차트 상담법과 다양한 실전 도포법이 포함되어 있다. 커트의 입문단계로 완벽한 커트를 위한 도해도 수업이 진행된다.

‘FRUIT’ 단계는 트리코드를 통해 커커 스타일을 배우는 교육과정으로 커커만의 스타일을 익힐 수 있다.

총 4단계는 각각 승급 시험을 거쳐야 하며 마지막에는 ‘ADVANCE’ 주니어 과정을 6시간씩 15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 LEVEL은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심화 과정으로 모델을 대상으로 한 직접적인 컷&스타일링을 익히는 디자이너 양성 과정이다. 모든 인턴 교육과정을 마치고 헤어 디자이너로 첫발을 내딛기 전 현장 경험을 익힐 수 있는 교육 과정이다. 체계적으로 쌓아 온 커커의 교육을 기초로 하여, 커트의 원리와 디자인적 비율, 발란스, 테크닉 등을 더욱 섬세하게 마스터 할 수 있다. 이를 통하여 고객 개개인의 두상, 얼굴 형태, 헤어 타입 등 고객들의 다양성을 모두 고려한 디자인을 만들고,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한다. 커트의 새로운 접근과 여러 가지 스타일로의 변형이 가능하도록 도우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하고, 헤어 디자이너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상식과 매너를 함께 익히는 트리코드만의 신 개념 교육과정이다.

트리코드는 “우수한 미용인을 양성하는 최고의 교육기관”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소양 있는 인재확보와 교육을 통한 미용계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커커는 11월 29일 ‘트리코드 아카데미’ 강사들을 포함한 ‘Creative team(크리에이티브 팀)’을 통해 트렌드 발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