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YBER PR 함께 웃고 함께 꿈을 이루고 함께 성공하도록 돕는 기업.

HOME > CYBER PR > 기업소식

기업소식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컨퍼런스' 홍콩서 개최..K-뷰티 열기 '입증'

관리자 | 2017.01.25 18:49 | 조회 47
KNS뉴스통신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컨퍼런스' 홍콩서 개최..K-뷰티 열기 '입증'



[KNS뉴스통신=서미영 기자]'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컨퍼런스' 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2016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홍콩 기간(11월 16-18일) 중 K-Beauty Secret Recipe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했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K-뷰티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국내 전문가용 화장품의 내수시장 확대및 해외진출 가능성을 타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콘셉트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K-뷰티가 각광을 받게 됨에 따라 '한국 연예인 스타일링의 비밀과 스타일링 가이드'로 진행됐다. 


이에 대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승희 연구원은 "한류의 영향으로 K-뷰티의 경쟁력이 강해지고 있으므로 제품과 교육, 인력 등 이 세가지 콘텐츠를 합친 새로운 K-뷰티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이번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또 "국내전문가용 제품 대부분이 해외제품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고 선진국에 비해 전문가제품개발 및 시장진출이 미흡한 실정에서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한국의 프로페셔널 제품들이 세계속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K-뷰티 글로벌 역량강화 컨퍼런스'는 뷰티 서비스 브랜드 이철헤어커커, 준오헤어, 꼼나나, 미용기구 그리에이트, 전문가용 화장품 브랜드 머스테브와 로웰도노 등이 참여해 해당업체의 제품들로 다양한 최신 트렌드 등을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컨퍼런스 직후 현지 참석자들은 SNS 등을 통해 컨퍼런스 내용과 제품을 게재하는 등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현지 전문지 기자들 역시 이날 초빙 강사들에게 인터뷰 요청이 쇄도해 K-뷰티 스타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